BayWa r.e.는 프랑스 시장에서 오랜 기간 협력해왔던 태양광 및 풍력 프로젝트 개발회사 Enerpole을 인수하고, 시장 내 입지를 보다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2005년 설립한 Enerpole은 프랑스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개발 시장의 선도 업체입니다. 금번 인수를 통해 BayWa r.e.는 300 MW의 태양광 및 300 MW의 풍력 프로젝트에 대한 파이프라인을 추가로 확보하게 되었으며, Enerpole의 기존 임직원 모두 BayWa r.e.로 합류하게 됩니다.
BayWa r.e.는 프랑스에 2005년 진출한 이래 현재 총 13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금년 내 추가로 약 30여명을 채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Enerpole이 위치한 카르카손(Carcassonne)은 BayWa r.e.의 7번째 프랑스 사무실이 되었습니다. BayWa r.e.는 프랑스에서 현재까지 총 315 MW의 태양광 및 풍력 프로젝트를 개발하였으며, 현재 약 2.2 GW의 프로젝트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현재 약 600 MW의 태양광 및 풍력 프로젝트를 유지보수하고 있습니다.
BayWa r.e.는 전 세계적으로 4 GW의 프로젝트를 개발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10 GW의 프로젝트를 유지보수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의 규모는 약 13.7 GW에 달합니다. 최근 Energy Infrastructure Partners(EIP)로부터의 증자를 통해, BayWa r.e.는 발전사업자(IPP)로서의 비중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