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선택
대한민국
다른 국가 선택
현재 국가
대한민국
국가
언어
소셜미디어
국가
언어
소셜미디어

BayWa r.e. 네덜란드 영농형 태양광 시장 확대

목록으로

바이와 알이(BayWa r.e.)는 네덜란드 자회사 흐뢴레벤(GroenLeven)과 함께 네덜란드 바베리흐(Babberich) 지역에 유럽 최대의 2.7 MW 영농 태양광 프로젝트를 완공하고, 그 외 네덜란드 4곳에 영농 태양광 실증단지를 설치하였습니다. 바베리흐 영농 태양광 프로젝트는 총 32,000 m2 규모의 라즈베리 농장에 총 10,250장의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였습니다.

바이와 알이는 과거 실증단지로부터 축적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기존 비닐하우스 대비 영농 태양광 시스템 내의 온도가 보다 안정적으로 시원하게 유지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이와 알이는 직접 설계한 반투명 태양광 모듈이 우박, 폭우, 직사광선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는 동시에, 농작물의 성장에 필요한 충분한 햇빛을 투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이와 그룹의 역사가 약 100여년 전 농업 분야로부터 시작한 점을 감안하면, 영농 태양광 프로젝트는 바이와 알이의 강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영농 태양광은 농민들이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토지민원, 주변 경관과의 조화, 플라스틱 폐기물 방지, 인건비 절감 등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 영농 태양광 시스템을 도입한 라즈베리 농장주는, "기존 비닐하우스는 매년 설치 및 철거를 반복해야 하고 강풍에 찢기는 사고도 자주 발생했던 반면, 태양광 모듈은 보다 안정적으로 농작물을 보호함과 동시에 그린에너지도 생산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바이와 알이는 네덜란드 4곳에 설치한 영농 태양광 실증단지를 통해, 레드커런트, 블루베리, 블랙베리, 딸기 등의 다양한 농장물과 영농 태양광 시스템과의 최적의 조건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목록으로
Felix Gmelin
Communication Manager
BayWa r.e. AG
맨 위로
문의하기